
시흥시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월 22일 월곶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제7회 월곶동 달빛 김장 나눔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는 월곶동 대표 겨울 나눔 사업으로,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관계단체로 구성된 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10kg 김장김치 200상자를 정성껏 담그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장김치는 월곶동 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됐다.
정연배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해마다 지역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 더 큰 사랑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어려운 이웃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명화 월곶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계단체의 꾸준한 나눔 실천이 월곶동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시흥지점,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 영석산업개발(주), 나드림복지센터, 족발이 땡기는날, 시흥월곶포구축제추진위원회, 사랑의 교회, 월곶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곶동 주민자치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담당 부서 : 월곶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81, 4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