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소식

홈 Home
>
협의체소식
>

동 협의체 소식

동 협의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정왕본동] 정왕본동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후원금 기탁 이어져

관리자 2024-01-15 조회수 95

정왕본동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후원금 기탁 이어져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정왕본동 장윤동님 사랑의 돼지저금통 기부
이도근 대표이사, 정왕본동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전달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정왕본동에 이웃사랑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정왕본동 주민 장윤동 씨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약 310만 원이 담긴 돼지저금통을 들고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장윤동 씨는 본인의 커피값과 담뱃값을 절약하며 정성껏 모은 저금통을 3년 연속 기탁 하면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장윤동 씨는 “내가 거주하고 있는 동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돼지저금통 후원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후원금은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지정 기탁돼 정왕본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또, 이날 전기제어장치 제조업체인 ㈜케이비시스템의 이도근 대표이사가 정왕본동을 찾아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케이비시스템은 관내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봉우재나눔회에도 소속돼 있어 5년 이상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금품(라면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기탁받은 후원금은 시흥시 1%복지재단을 통해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 기금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도근 ㈜케이비시스템 대표는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그럴수록 더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힘이 돼주고 싶어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금을 기탁 해 주신 장윤동 주민과 꾸준히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기업체에 감사드린다. 따뜻한 나눔이 정왕본동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빛이 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부서 : 정왕본동 맞춤형복지팀 (031-310-3589, 4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