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소식

홈 Home
>
협의체소식
>

동 협의체 소식

동 협의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연성동] 하중2통 경로당, 취약계층 어르신에 힘이 돼줄 산자(쌀과자) 나눔 행사 열어

관리자 2022-12-29 조회수 119

하중2통 경로당, 취약계층 어르신에 힘이 돼줄 산자(쌀과자) 나눔 행사 열어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하중2통 경로당, 취약계층 어르신에 힘이 돼줄 산자(쌀과자) 나눔 행사 열어
하중2통 경로당(회장 황지식)은 지난 26일과 27일 경로당 회원 약 15명과 함께 산자(쌀과자) 나눔 행사를 위해 산자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하중2통 경로당의 회원 수는 82명으로, 관내 경로당 중에서도 많은 회원이 속한 경로당 중 한 곳이다.

하중2통 경로당은 설, 추석 같은 명절이나 평소에도 꾸준히 회원들이 경로당에 한데 모여 떡이나 수박화채 등 전통음식을 만들어 다른 경로당 회원들뿐만 아니라, 주위 어려운 어르신에게 대접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쌀 40kg과 조청 225kg의 많은 양의 재료가 들어간 산자 만들기에는 경로당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직접 쌀 강냉이를 튀겨 조청에 버무려 산자를 만들고, 어르신들이 드시기 좋게 포장 작업까지 완료했다.

황지식 하중2통 경로당 회장은 “이번 달에는 경로당 회원들이 모여 어르신들이 출출할 때 드실 수 있게 산자를 만들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회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만큼 주위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다른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추운 날에도 경로당에 나와서 서로 협동해 직접 산자를 만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이러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 연성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00, 4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