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돌봄(냉·난방비) 지원 위한 협약 체결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지연, 공공위원장 문용수)는 지난 20일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지구 6개 단지와 「사랑의 돌봄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도 능곡동 마을복지계획 특화사업인 「사랑의 돌봄 지원」은 최근 난방비 및 전기료 급등에 따른 관리비 체납세대 및 위기가구 24가구를 발굴해 전기료 및 난방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지구 6곳은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2단지(소장 주정숙)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5단지(소장 김진석)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6단지(소장 박승진)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7단지(소장 박세원)▲주택관리공단시흥능곡9단지(소장 최정윤)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13단지(소장 백귀현)이다.
협약을 통해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지구 6개단지’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공유 및 의뢰체계를 구축해 관리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냉·난방 취약가구 및 위기 우려가 있는 가구를 실태 조사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택관리공단 시흥능곡지구 6개 단지 관리소장은 “최근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입주민과의 소통에 힘써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문용수 능곡동장은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능곡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아파트 관리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능곡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능곡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38, 4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