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소식

홈 Home
>
협의체소식
>

동 협의체 소식

동 협의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과림동]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 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관리자 2021-11-18 조회수 108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 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특화 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자근 민간위원장, 전종삼 공공위원장)가 지난 15일 자체 특화 사업인 「텃밭 농산물 사랑 더하기」활동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텃밭 농산물 사랑 더하기」는 관내에서 직접 농산물을 재배해 식자재 구매가 어려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제철 작물을 공급해 건강한 계절나기를 지원하고, 후원품의 직접 전달을 통해 해당 가구에 대한 일상 환경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 3월 작물 파종을 시작해 10월 경작지를 정리하고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으로 6월(감자), 7월(옥수수), 9월(고구마) 세 번에 걸쳐 수확한 작물을 품목별 대상자(각 20여 가구)를 다르게 선정해, 다양한 계층에 골고루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활동 보고회를 통해 위원들은 “일 년의 활동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화사업을 통해 협의체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덧붙여 위원들은 수확물을 전달했을 때 감사함을 표하는 대상자들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으며, 내년에도 과림동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뛰는 협의체가 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전종삼 과림동장(공공위원장)은 이번 활동보고회를 통해 “지역 내에서 따뜻함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들에 감사함을 느끼며, 올해 남은 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동 특성을 살린 사업을 계획해 주민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담당부서 : 과림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670, 4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