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소식

홈 Home
>
협의체소식
>

동 협의체 소식

동 협의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연성동] 주민이 이끄는 마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간담회 열어

관리자 2021-10-13 조회수 175

주민이 이끄는 마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간담회 열어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주민이 이끄는 마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위한 간담회 열어
연성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김명숙)은 2022년도 마을복지계획 최종 수립을 위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10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마을복지계획 주민투표 결과를 공유하고, 2022년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열렸다.

앞서,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익)에서는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지역주민 욕구조사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제1차 간담회 ▲마을복지계획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의 과정을 거쳤다.

마을복지계획 주민투표는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간담회를 통해 발굴된 사업 6개 사업을 바탕으로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했다.

총 투표수 260표 중 찾아가는 연성동 어르신건강돌봄지원사업이 69표, 행복이 꽃피는 연성살롱이 64표로 각각 1, 2위를 차지하면서 2022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더불어 현재 추진 중인 2021년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연성동 YOU&I 행복이음, ▲연성동 청소년행복드림, ▲연성동 마을볼봄 반려식물 지원 사업도 2022년에 지속 추진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김명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장은 “주민의 욕구와 필요성이 반영된 마을복지 계획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내 공공·민관 기관, 유관단체가 합심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마을복지계획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연성동이 될 수 있게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 연성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00, 4702)